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5.26 00:58
'부부의 세계' 김희애 (사진=JTBC 스튜디오)
'부부의 세계' 김희애 (사진=JTBC 스튜디오)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김윤아, 백지영, 하동균, 허각, 손승연, Josh Daniel 등 실력파 가수들이 대거 참여한 JTBC스튜디오의 오리지널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연출 모완일, 극본 주현, 크리에이터 글Line&강은경, 제작 JTBC스튜디오) 스페셜 OST 앨범 전 음원이 25일 오후 6시 공개됐다. 

'부부의 세계'는 영국 BBC 최고의 화제작 ‘닥터 포스터’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최종회가 31%(전국 28.4%, 수도권 31.7%/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돌파하며 인기리에 종영했다. 

이어 지난 22일과 23일 ‘부부의 세계’ 2부작 스페셜 방송으로 유종의 미를 거둔 가운데, OST 앨범과 전 음원을 공개하며 시청자들에 진한 여운을 선사한다.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동백꽃 필 무렵’ 등 수많은 드라마 OST를 총괄 제작한 거장 개미 음악감독이 진두지휘한 ‘부부의 세계’ 스페셜 OST 앨범에는 잊지 못할 임팩트를 남긴 1화부터 마지막 화까지 드라마의 모든 순간을 빛낸 OST와 스코어 트랙들이 담겼다.

‘부부의 세계’ OST의 포문을 연 김윤아의 ‘고독한 항해’를 시작으로, Josh Daniel의 ‘Nothing On You’, 손승연의 ‘Sad’, 하동균의 ‘그냥 나를 버려요’, 허각의 ‘눈물로 너를 떠나보낸다’, 백지영의 ‘사랑했던 날들’까지 6곡의 OST와 극의 분위기와 몰입도를 극대화한 총 28곡의 스코어트랙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