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20.05.25 12:45

기존 참여규모보다 2배 늘어

(자료제공=국민은행)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은 6월 1일부터 12일까지 2주 동안 개최하는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400여개 중소·중견기업이 참가 신청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면서 기존 참여기업 수인 200여곳에서 300곳으로 그 규모를 확대했으나 지난 5월 22일 접수를 마감한 결과 400여곳이 참가 신청하며 준비단계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뿐만 아니라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우수 회원사, 코스닥상장사 등 우량기업의 참여 확대가 청년 구직자의 참여 확대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온라인 참가기업에게도 기존 현장 박람회 참여 혜택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이 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시 최대 1.3%포인트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 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을 현장박람회와 동일하게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계기로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채용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금융·비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