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5.26 10:4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센트비가 해외 시장을 확장을 위해 전문인력을 대거 영입했다.

마이클 킴 최고법률책임자 (사진제공=센트비)

센트비는 최고법률책임자에 미국 핀테크 유니콘 스트라이프에서 사내변호사로 재직한 마이클 킴(한국명 김성진)을 영입했다. 

마이클 킴 최고법률책임자는 센트비의 해외 시장 확장에 필요한 국가별 금융 라이선스 취득 및 국가별 규제 및 정부 대응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마이클 킴 최고법률책임자는 비자와 마스터카드 및 호주 맥쿼리 은행 뿐만 아니라 알리페이와 싱가포르 모바일 및 온라인 지급 플랫폼 헬로우페이의 최고법률책임자를 역임했다. 호주에서 변호사로 활동했으며, 시드니 대학교에서 학사와 로스쿨을 졸업했다.

이희정 법무팀장 (사진제공=센트비)

센트비의 법무팀장에는 법무법인 인헌의 이희정 변호사를 영입해 한국 내 각종 규제관련 법무업무, 정부 대응 관련 업무 및 국내 금융 라이선스 취득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이희정 법무팀장은 센트비 합류 전 다수의 국내 및 해외기업을 상대로 자본시장, 금융투자, 공정거래 등 경영 전반의 법률 자문을 수행하였고, 송무 분야에서도 다수의 민·형사 소송 사건에 관여하였다.

이희정 법무팀장은 법무법인 인헌과 법무법인 담우 등 국내 로펌에서 변호사로 근무하였으며, 듀크대 학사와 하버드대 석사를 거쳐 연세대 로스쿨을 졸업했다.

김현준 최고재무책임자 (사진제공=센트비)

최고재무책임자(CFO)에는 KPMG 출신의 김현준 회계사를 영입했다. 

기업 가치 평가를 비롯한 국내외 M&A 관련 업무 전반을 다뤘다. 김현준 최고재무책임자는 센트비에서 재무 및 IR 총괄을 맡는다.

센트비 최성욱 대표는 “크로스보더 결제 및 송금 시장 내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기 위해 경험이 많은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및 법률과 재무 관련 전문가 영입이 필수”라며 “센트비가 글로벌 핀테크 유니콘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이번에 합류한 전문인력들이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