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20.05.26 14:28
안성시청 전경(사진제공=안성시)
안성시청 전경(사진제공=안성시)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안성시는 ‘2021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및 설문조사’를 5월 25일부터 7월 13일까지 50일 동안 실시한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지방자치단체 예산 편성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및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이 직접 신청할 수 있고 중점 투자 분야 우선순위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조사가 실시된다. 이후 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거쳐 예산 반영을 결정한다.

안성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13일까지 읍․면․동, 시청 정책기획담당관 및 시청 홈페이지 등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사업은 2021년도에 안성시가 추진하기를 희망하는 사업으로 안성시민의 복지서비스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한 사업이다. 신청된 사업은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분과위원회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통해 우선순위에 따라 2021년도 예산반영을 결정한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 편성 과정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재정 민주주의를 활성화할 수 있으므로, 우리시에 필요한 사업이 제안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안 반영결과와 설문조사 결과는 추후 시 홈페이지를 통해 12월말에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