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5.26 15:10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과총)가 제21대 과학기술계 국회의원에 '과학기술 중심 입법·의정 활동'을 당부했다.과총은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제21대 과학기술계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를 열고 21대 국회의원 당선인에게 과학기술 중심의 국정운영과 정책 입안을 요청했다.이날 간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 고영인·신현영 당선인, 미래통합당 김영식 당선인, 미래한국당 서정숙·이영·조명희 당선인, 열린민주당 김진애 당선인 등 8명과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 김성수 과기혁신본부장, 이우일 과총 회장 등이 참석했다.이우일 과총 회장은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 핵심은 과학기술”이라며 “과학기술 중심의 국가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과학기술 중심의 입법·의정 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정부는 경제 살리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디지털 전환 사회에서 포용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면서 21대 국회와 과학기술계의 협력과 도움을 요청했다.
임태환(앞줄 왼쪽부터)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회장, 이우일 과총 회장,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김진애 열린민주당 의원, 한민구 과기한림원장 등 참석자가 기념촬영하고있다. (사진제공=과총)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제21대 과학기술계 국회의원에 '과학기술 중심 입법·의정 활동'을 당부했다.

과총은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제21대 과학기술계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를 열고 21대 국회의원 당선인에게 과학기술 중심의 국정운영과 정책 입안을 요청했다.

간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 고영인·신현영 당선인, 미래통합당 김영식 당선인, 미래한국당 서정숙·이영·조명희 당선인, 열린민주당 김진애 당선인 등 8명과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 김성수 과기혁신본부장, 이우일 과총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우일 과총 회장은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 핵심은 과학기술”이라며 “과학기술 중심의 국가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과학기술 중심의 입법·의정 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정부는 경제 살리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디지털 전환 사회에서 포용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면서 21대 국회와 과학기술계의 협력과 도움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