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5.27 08:1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코로나19가 싱글남녀 데이트 문화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랜선회식, 랜선콘서트, 랜선여행 등 다양한 랜선문화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가연이 지난 4월 말~5월 중순에 진행한 ‘코로나로 변한 연애생활’ 설문에 의하면, 미혼남녀들은 집·실내 데이트를 위주로 하거나 마스크를 착용해 만나고 혹은 만남 자체를 미뤘다고 답했다.

미국에서는 코로나 확산으로 자가격리 시간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데이트가 성행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가연이 개발한 소셜 데이팅앱 매치코리아는 코로나가 본격화 되기 이전에 비해 실제 사용자 수가 약 2배 가량 증가했다.

외출을 자제하면서도 새로운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데이팅앱의 이용률이 높아지고 랜선 데이트가 활기를 띄고 있음을 보여준다.

매치코리아는 이용자가 설정한 관심사·이상형 정보에 맞춰 매일 새로운 이성의 프로필을 추천해준다.

이용자들의 프라이버시를 우선으로 생각해, 모든 회원에게 ‘안심번호’ 서비스를 무료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개인 번호를 미리 공개하지 않아도 ‘선 만남 후 오픈’이 가능하며 ‘신원인증’ 검증 서비스 역시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매치코리아 관계자는 “데이팅앱이 새로운 연애 방식으로 자리 잡고, 코로나로 인한 집콕생활이 확대되면서 이용자 증가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싱글남녀의 좋은 만남, 안전한 만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