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5.27 10:27

EXO 백현 출연 웹 예능 '나혼자논다' 6월 3일 공개

플로의 '아티스트앤플로' 2.0에서 선보이는 EXO 백현의 콘텐츠들. (사진 제공=플로)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SK텔레콤의 음악플랫폼 플로가 아티스트 콘텐츠 멤버십 서비스 '아티스트앤플로' 2.0을 론칭했다.

아티스트앤플로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식재산권(IP)을 가진 파트너들에게 열어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구독 서비스다. 가입자는 아티스트별로 커스터마이징 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아티스트가 직접 추천하는 음악이나 앨범 소개, 아티스트 한정판 굿즈 등을 제공받는다. 

이번 아티스트앤플로 2.0 버전은 기존 음악 중심의 1.0 버전에 웹 예능, 퍼포먼스, 오디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강화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들의 기획·제작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MBC 산하 디지털 콘텐츠 레이블 'M드로메다 스튜디오'가 맡는다. 멤버십 아티스트의 앨범 발매, 공연, 전시회 등 활동을 소재로 콘텐츠가 만들어진다. 이 콘텐츠들은 플로와 MBC kpop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일부 콘텐츠는 '아티스트앤플로' 멤버십 가입자에게만 공개된다.

아티스트앤플로 2.0의 첫번째 주인공은 두 번째 솔로 미니 앨범 '딜라이트(Delight)'로 컴백한 엑소(EXO) 백현이다. 오는 6월 3일에는 백현이 집에서 혼자 노는 법을 담은 웹 예능 '나혼자논다'가 플로와 MBC kpop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나혼자논다의 비하인드 영상과 백현의 인터뷰가 담긴 오디오 콘텐츠 '[FM.506] 딜라이트 라디오 같이 들어요'와 ‘엑스토리(EXtOry)’는 6월 중 아티스트앤플로를 통해 독점으로 나온다. 백현의 독점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엑소 멤버십은 오는 31일까지 플로 웹에서 가입할 수 있다.

유민재 드림어스컴퍼니 매니저는 "앞으로도 팬과 파트너사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아티스트앤플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