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5.27 10:07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줄기세포 피부과학을 선도하는 R&D기업 다산씨엔텍(회장 김봉준)이 중앙일보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0’ R&D경영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 쾌거를 이루었다. 지난해 ‘2019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 혁신 부문 장관상까지 함께 수여받아 의미가 더 깊다.

다산씨엔텍은 약 10년 이상 줄기세포배양액을 전문적으로 연구해온 기업이다. 줄기세포연구소, 제형연구소, 피부임상센터의 R&D 중앙연구소를 토대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과 연구진들의 노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다산씨엔텍’은 에어 분사 기술을 적용해 손대지 않고 앰플을 안면에 고르게 분사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 ‘에어브러시 시스템’ 등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요하는 제품들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다산씨엔텍 김봉준 회장의 경영 철학은 ‘제품 혁신’과 ‘고품질 생산’이다. 김봉준 회장은 지금까지 약 1000억원 이상의 금액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하는 등 역량 강화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연구개발을 통해 얻은 기술력을 즉각 제품에 반영시키는 등 혁신에 대한 열린 경영을 펼친다.

그 결과 다산씨엔텍은 지난 2011년 출범 3년 만에 미국을 시작으로 태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 곳곳에 진출하며 국가 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김 회장의 창조적인 경영과 남다른 미래 비전으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해 국가 경쟁력 강화와 산업경제 발전,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해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백만불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울러 다산씨엔텍은 모든 생산 공정의 품질/위생 관리에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품질의 화장품 제조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2014년 ISO9001, ISO14001, ISO22716 국제 규격 인증을 받았으며, 2018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

더불어 2020년 마곡산업지구에 완공 예정인 지하 3층, 지상 8층의 규모의 다산씨엔텍 ‘R&D 센터’를 통해 강력한 R&D 역량과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발전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에 줄기세포연구소, 제형연구소, 임상연구소 외에도 디자인연구소, 기업홍보관 등의 시설을 갖출 예정이며, 화장품 핵심 원재료의 연구ㆍ개발ㆍ상품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계열사인 ‘아프로존(대표 차상복)’을 통해 지난해 출시된 ‘에어브러시 시스템(DSA-2000)’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난 ‘핸디 에어브러시 시스템’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