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0.05.27 11:08
서울 강동구 소재 GS칼텍스 융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조감도. (사진제공=GS칼텍스)
서울 강동구 소재 GS칼텍스 융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조감도. (사진제공=GS칼텍스)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GS칼텍스가 휘발유, 경유, LPG, 전기, 수소까지 공급 가능한 융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을 구축했다. 

GS칼텍스는 오는 28일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구축한 서울 강동구 소재 수소충전소의 영업을 개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서울 시내 민간부지에 수소충전소가 설치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부의 '수소 경제 활성화' 정책에 맞춰 GS칼텍스가 직접 운영하는 상업용 수소충전소다. 안전을 위해 수소를 직접 생산하지 않고 외부로부터 공급받는 방식을 택했다. 하루 약 70대의 수소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규모다. 

지난해 10월 GS칼텍스는 수소충전소가 설치된 약 1000평 규모의 주유소·LPG충전소 부지에 100kw급 전기차 급속 충전기를 설치한 바 있다. 이번에 수소충전소를 오픈하면서 휘발유, 경유, LPG, 전기, 수소까지 공급 가능한 융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이 완성됐다. 

GS칼텍스는 향후 친환경차 고객에 특화된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모빌리티와 고객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춰 전기, 수소 등 친환경 에너지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에너지 서비스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