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5.27 13:55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 1층 모습.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9일 경기 수원시 권선동에 '메가스토어 수원점'을 오픈한다.

올해 초 문을 연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이은 두 번째 메가스토어 매장이다. 메가스토어는 롯데하이마트의 초대형매장이다. 프리미엄 브랜드, 체험형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이번 메가스토어 수원점은 4개 층, 2648㎡ 규모로 들어선다. 

1층은 주방 가전과 주방용품, 런드리 카페, 무인 셀프 반려동물 목욕 공간(펫스파룸)으로 구성되며 카페 엔제리너스가 입점한다. 무인 런드리 카페는 셀프 빨래방과 카페를 합친 형태의 공간이다. 대용량 세탁기와 의류 건조기를 구비하고 있다. 반려동물 스파 서비스를 제공하는 펫스파룸에서는 샤워 부스를 이용해 반려동물을 씻기고 말려줄 수 있다. 

1층 쇼룸은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 가사노동을 줄여주는 이슈 상품으로 꾸며진다.

2층에서는 '게이밍존'을 선보인다. 고성능 게이밍PC와 액세서리, 콘솔 게임기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로지텍, 시스기어 등 PC 브랜드와 엑스박스, 닌텐도 등 콘솔 게임기 브랜드를 모았다. 블루투스 스피커, 액션 카메라 등 국내외 디지털 가전과 마이크, 카메라, 모니터 등 1인 미디어 운영에 필요한 장비도 체험해볼 수 있다.

애플 공식 인증 서비스센터 '앙츠'와 애플 브랜드 관도 2층에 있다.

3층에는 홈인테리어숍과 네일숍이 입점한다. 홈인테리어숍에는 'LG 하우시스'가 입점해 창호, 욕실, 주방 인테리어 등 다양한 인테리어 자재를 소개하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일숍 '네일하자'는 정기권 회원제도로 운영되며 네일아트, 페디큐어 등 서비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건강가전과 주방가전, 생활가전 제품들이 3층에 있다. 안마의자 체험관과 에어케어 가전 브랜드 관도 마련된다. 또 3층 '홈케어존'에서는 가전 클리닝 서비스와 생활 공간 관리 서비스를 상담받을 수 있다. 

4층은 국내외 주요 브랜드의 프리미엄 전문관으로 꾸려진다. 삼성전자, LG전자 브랜드관이 입점해 쇼룸 형식으로 모든 라인업의 제품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위니아딤채, 캐리어, 베코, 하이메이드 브랜드의 상품이 준비됐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 2층의 '게이밍존'. (사진 제공=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 2층의 '게이밍존'.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수원점 오픈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11일간 이벤트를 벌인다.

이 기간 제품을 사는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60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삼성, LG 등 브랜드별 두 품목 이상 구매 시에는 최대 120만 포인트를 추가로 준다. 대형 가전의 구성 패키지를 사면 최대 100만원까지 현금으로 되돌려주고 에어컨 구매 고객에는 엘포인트를 최대 15만 포인트까지 추가 적립해준다.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영업본부장은 "두 번째 선보이는 메가스토어는 고객의 생활을 더 편리하게 해줄 수 있는 요소들로 구성했다"며 "프리미엄 가전제품 체험을 넘어 높은 삶의 질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라이프스타일 전문 매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수원점 이후에도 올해 안에 추가로 메가스토어 4개 지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