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20.05.27 16:41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

박승원 광명시장(사진제공=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 (사진제공=광명시)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광명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SA)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민선 7기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 이행에 대한 중간 평가 및 하반기 방향성을 설정한다는 측면에서 최우수 등급은 의미 있는 성과이다.

경기도에서는 유일하게 광명시가 고양시, 부천시와 함께 2년 연속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박승원 시장은 취임 후 민선7기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 시정 방침아래 10대 시정전략 116개 과제를 선정해 임기 내 공약이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0년 1분기 기준 116개 공약 중 56건을 완료했으며 정상추진 55건, 일부추진 5건으로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하게 추진하고 있다.

박 시장은 “시민 참여를 최우선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자 노력해왔다”며 “민선7기 시정철학과 시민의 목소리를 담은 116개의 공약실천 과제를 차근차근 실천해 시민과의 약속을 꼭 지키겠다. 향후에도 공약이행 추진과정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공개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민선7기 광명시 공약실천계획서와 분기별 이행상황은 광명시청 누리집 우리시장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