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5.28 09:5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기아대책이 코로나19 피해가 심각하게 확대되고 있는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에 대한 긴급 지원 확대에 나선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최근 브라질에서 하루 2만명이 넘는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중남미 지역이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팬데믹’의 새로운 진앙이 됐다며 심각한 우려를 나타냈다. 

기아대책은 ‘브라질 기아대책’을 통해 브라질 상파울루주 보건부에 마스크 10만장을 긴급 전달했으며, 과테말라와 파라과이 등 다른 중남미 국가에도 생필품과 구호물품 등을 전달했다.

기아대책은 아프리카 국가들에 대한 긴급 지원 활동도 확대 실시했다. 

아프리카 지역의 경우 코로나19 확산은 물론 자연재해까지 겹쳐 질병과 빈곤으로 인한 피해가 극심한 상황이다. 

기아대책이 구호 물품 지원에 나선 국가는 짐바브웨와 우간다, 케냐, 잠비아 등으로 각국 빈민촌 주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위생교육 및 예방교육 등을 병행하기도 했다.

기아대책은 WHO의 코로나19 팬데믹 선언 이후 전 세계 결연 국가에 대한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했다. 

해외 지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피해 심각 국가에 대한 긴급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주종범 기아대책 국제사업본부장은 “기아대책은 전 세계의 고통 받는 이웃을 돕는 후원자님들의 손과 발로서 앞으로도 신속하고 투명하게 코로나19 긴급 구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