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5.28 10:2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마이셀럽스가 KDB산업은행으로부터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는 KDB산업은행이 혁신 스타트업과 예비 유니콘 기업에 대한 투자와 금융지원 강화를 위해 지난해 말 신설한 스케일업금융실에서 진행됐다. 진일보한 AI 기술을 바탕으로 서비스 자동화를 실현한 마이셀럽스는 팬데믹 속에서 업계의 ‘게임 체인저’로 부상하며 기술의 시장성과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3월 미국 시장에 첫 발을 디딘 AI 영화 검색 및 추천 서비스 ‘마이무비’는 업계 평균 5배 이상의 성과를 기록하며, 1달러 미치지 않는 앱 설치당 광고 비용(CPI)으로 서비스에 대한 폭발적인 현지 반응을 짐작하게 했다.

투자는 이러한 마이무비의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유의미한 촉매로 기능할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속적인 투자 유치 성과는 마이셀럽스의 거침없는 행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카카오페이지에 AI 키토크 검색과 추천 엔진을 공급하여 최근 일평균 약 22만 건, 누적 5300만 회 이상의 검색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 실용성을 바탕으로 AI 키토크를 탑재한 다수의 서비스를 론칭하였다.

지난 11월 AI 여행 앱 ‘마이버킷리스트’를 론칭, 출시 4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업계 기록을 갱신한 바 있다.

마이셀럽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서비스 자동화를 실현한 마이셀럽스는 인공지능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바탕으로 토종 스타트업으로서 의미있는 행보를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