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5.28 10:33
넷마블문화재단의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안내 포스터. (이미지 제공=넷마블문화재단)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을 연다.

게임인라이프는 게임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이용자들의 사연을 작품으로 모집해 시상하는 공모전이다.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특별 기획된 사회공헌 사업이다.

작품 주제는 ▲게임을 통해 가족, 친구, 동료들과 쌓은 추억 ▲게임을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했던 사건 ▲게임이 자신의 미래 진로에 영향을 준 일 ▲게임에서 새로운 인연을 맺은 사례▲ 게임으로 편견을 극복하거나 가치관이 변화한 경험 등이다. 게임으로 삶이 바뀐 경험이라면 무엇이든지 가능하다.

응모 작품은 수필, 영상, 카드 뉴스, 사진, 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받는다.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오는 6월 8일부터 8월 7일까지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사무국을 통해 신청받는다. 

공모전 총상금은 2500만원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1명) 500만원, 대표상(1명) 300만원, 최우수상(5명) 100만원, 우수상(10명) 50만원, 장려상(20명) 30만원 등 상금이 걸려 있다. 

수상작은 창의성, 완성도, 진정성, 활용 가능성 등 자체 기준에 따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발표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를 위해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열었다. 홈페이지는 공모전 안내와 출품작 전시 공간으로 쓰인다. 인스타그램에서는 관련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에 앞장서 온 넷마블이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시작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공모전을 꾸준히 진행해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이 전파되고 이를 통해 건강한 게임 문화가 자리 잡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