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20.05.28 11:43

개봉 예정 스파이더맨 3, 언차티드 등에 현대차 미래 모빌리티 비전·신차·신기술 선보여

조원홍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부사장, 왼쪽)과 제프리 고드식(Jeffrey Godsick)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부사장)이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자동차)
조원홍(왼쪽)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과 제프리 고드식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이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자동차)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현대자동차가 엔터테인먼트이자 콘텐츠 기반 미디어 그룹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 및 신차와 다양한 신기술들을 고객들이 공감하고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영화, 애니메이션, 디지털 콘텐츠 등 소니 픽처스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소니 픽처스의 개봉 예정 영화 언차티드(2021년 7월 예정), 스파이더맨 3(2021년 11월 예정)와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후속(2022년 10월 예정) 및 향후 두 편의 소니 픽처스 작품에 현대차의 모빌리티 비전과 신차 및 신기술이 등장할 예정이다.

지난 1월 CES에서 선보인 인간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고안한 신개념 모빌리티 솔루션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모빌리티 환승 거점을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가 작품 안에 구현된다.

현대차는 전동화 기반의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전략 ‘스타일 셋 프리’를 선보이기 위해 소니 픽처스와 함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추진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현대차의 인간 중심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고객들에게 현대차만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에 대한 경험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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