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5.28 11:1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버넥트가 AR 업무 혁신 체험 공간인 ‘버넥트 익스프리언스 센터’를 최근 개관했다.

다양한 산업 현장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 효율과 안전을 향상하는 버넥트의 솔루션 및 기술을 온라인으로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온라인 투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체험관의 방문이 어려운 상황과 가속화되는 언택트 라이프 시대에 발 맞춰 많은 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전시를 관람하며, 4차 산업 혁명의 AR 및 디지털 트윈 기술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투어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다.

온라인 투어는 버넥트의 다자간 AR 원격 협업 솔루션 버넥트 리모트를 이용하여 투어 담당자가 일대일로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시 제품 및 솔루션 시연을 보면서 더욱 상세한 안내가 듣고 싶은 부분을 가리켜 설명을 요청하거나 궁금한 점을 즉석에서 질문할 수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전시 못지않게 몰입하여 전시 투어를 할 수 있다.

버넥트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는 버넥트 트윈을 활용한 3차원 산업 현장 모니터링, 버넥트 리모트를 활용한 원격 업무 지원, 버넥트 메이크를 활용한 AR 매뉴얼 제작, 버넥트 뷰를 활용한 AR 매뉴얼 및 운전 정보 시각화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종이 매뉴얼과 AR 매뉴얼의 작업 방식 비교 체험과 AR 측량 기술을 활용한 비계 구조물 점검 체험 그리고 다양한 AR 기기의 특징들을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