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5.28 11:3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알체라가 인공지능(AI)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코로나19 방역 솔루션을 미국 실리콘밸리에 수출했다.

알체라가 수출한 AIIR 솔루션은 미국 산호세에 있는 산페드로 스퀘어 마켓에 설치됐다.

AIIR 솔루션은 인공지능 기반 이미지 인식 기술로 치안 및 공공분야에 활용 돼 안전하고 편리한 사회에 기여할 목적으로 개발됐다.

산페드로 스퀘어 마켓에는 AIIR 솔루션의 안면인식, 체온측정 출입 시스템이 적용됐다.

NBC 방송국은 5월 19일 AIIR로 재개장한 산페드로 스퀘어 마켓을 취재해 비대면, 원격사회로 전환되는 업무 현장을 공개했다.

알체라는 안면인식 기술로 미국표준과학연구소(NIST)에서 진행하는 FRVT에서 2018년과 2019년 연속으로 국내 1위를 차지했다.

알체라는 인증 분야 영역에서 환경에 상관없이 얼마나 정확하게 측정하는지를 평가하는 와일드 영상 테스트 셋과 나이나 인종 변화에서 정확한 측정 여부를 평가하는 머그샷 영상 테스트 셋에서 우수성을 입증했다.

황영규 알체라 부대표는 “언택트 시대의 핵심인 알체라 안면인식 기술의 미국 수출은 K-방역 사례를 견인하는 것은 물론 인공지능 분야에서 한국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