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신속 민원처리 당근과 채찍…인센티브·상습지연 단속
양평군, 신속 민원처리 당근과 채찍…인센티브·상습지연 단속
  • 오영세 기자
  • 승인 2020.05.28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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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민원처리상황 보고회…부서장 책임 신속 민원행정 추진
양평군이 지난 27일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1분기 민원처리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양평군)
양평군이 지난 27일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1분기 민원처리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양평군)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양평군이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적극 행정을 추진하는 공무원에게는 인센티브를 상습적인 지연에 대해서는 철저히 단속한다.

양평군은 지난 2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1분기 민원처리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인·허가 등 주민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민원을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각 부서의 1분기 민원처리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자리였다.

양평군은 민선 7기 조직개편 시 군민의 민원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해결하기 위해 민원바로센터를 설치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3월에는 군의 민원행정 개선점을 발굴하기 위해 군민 457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 제시된 의견 중 신속한 민원처리를 요구하는 의견이 101건으로 가장 많이 제시됐다.

양평군은 이날 올해 1분기 전 직원의 민원처리 결과와 신속한 처리 여부를 점검하고 앞으로 정기적으로 부군수 주재 보고회를 통해 부서장 책임하에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동균 군수는 “민원 해결은 군민의 삶의 질을 결정하고 군정에 대한 신뢰를 결정하는 만큼 적극 행정을 추진하는 공무원에게 과감한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상습적인 지연에 대해서는 철저히 단속해 군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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