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5.28 15:06

"윤미향 사건, 드러난 것만으로도 판단 내렸어야... 민주당, 사법적 게임화 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손진석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손진석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지난 27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윤미향 민주당 당선자 사퇴 찬성이 70%를 넘긴 여론조사 결과'를 게시한 후 "리얼미터에서 대한민국 국민의 무려 70%가 '토착 왜구'라는 충격적인 여론조사 결과를 (내놨다)"라고 썼다.

그는 "오늘도 나라 걱정을 한다"며 "어떡하죠? 죽창을 들어야 하나요?"라고 반문했다. 

 리얼미터는 오마이뉴스의 의뢰로 지난 27일 윤 당선인의 향후 거취에 대해 '국민 70.4%가 사퇴해야 한다'라는 여론 조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진 전 교수는 같은 날 별도의 페이스북 메시지에서 "윤미향 사건은 호미로 막을 걸 가래로 막는 꼴이 됐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법적인 판단과 상관없이 일단 드러난 사태만 갖고도 얼마든지 윤리적·정치적 판단을 내릴 수는 있다"며 "민주당에서 쓸데없이 당선자의 유무죄를 묻는 사법적 게임으로 만들어 버렸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이미 국민의 70%는 윤미향이 국회의원이라는 공직을 수행하는 데에 적합하지 않다는 윤리적·정치적 판단을 내렸다"며 "앞서서 이 문제를 처리했어야 할 민주당이 그 판단을 미루다가 결국 국민에게 넘겨버렸다. 공천을 준 건 자기들(민주당)인데, 책임을 국민에게 넘겨버린 것"이라고 개탄했다.

계속해서 그는 윤미향 사건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사건'과 비교했다. 그는 "황당한 게 민주당에서 탄핵 때는 다른 기준을 들이댔다. 그때는 박근혜의 유무죄가 가려지기도 전에 탄핵을 주장했다"며 "탄핵심판은 피고인의 유무죄를 가르는 형사재판이 아니라. 공직자의 적격 여부를 가르는 행정심판이라며"라고 거론했다.

특히 "대체 왜 이런 일이 벌어질까"라며 "민주당 지도부와 실세들이 민족해방(NL) 운동권 마인드에서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자문자답했다. 

이에 더해 "(공직) 후보자가 적합한지를 따져야 하는데, 자기들이 친미 토착 왜구를 물리치는 민족해방전쟁을 한다는 유치한 환타지에 사로잡혀있다"며 "후보자에 대한 도덕적 검증을 적들의 공격으로 간주하고 아군이니 무조건 지켜줘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또한 "애들도 아니고, 아직도 쌍팔년도 전대협 세계관에 서로 잡혀 있으니 한심하다. 지금도 이 난국을 돌파해서 이겨야 할 전투로 생각하고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끝으로 "윤미향과 정의연을 분리하고, 정의연을 위안부 운동 전체와 분리해서 생각해야 한다"며 "목욕물 버리려다가 애까지 버릴 수는 없는 일"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