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5.29 09:1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베스핀글로벌이 지배 회사인 뉴베리 글로벌을 통해 최근 약 90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베스핀글로벌이 유치한 투자금은 시리즈A 약 170억원, 시리즈B 약 1100억원 투자를 합쳐 누적 금액 약 2170억원 규모다.

투자에는 SK텔레콤이 SK텔레콤차이나를 통해 신규 참여하게 되며, 디와이홀딩스를 비롯한 기존 투자자들도 참여한다.

SK텔레콤은 향후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MSP 영역에서 국내 최고의 멀티 클라우드 운영 능력을 갖춘 베스핀글로벌에 투자를 결정했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와 SK텔레콤, SKC&C, SK 인포섹의 기술을 결합해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공동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옵스나우’는 5G 클라우드까지 연동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퍼블릭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부문에 동아시아 기업 최초로 4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올해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리더' 그룹에 등재됐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기업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옵스나우'를 통해서 글로벌 수준의 뛰어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 차이나는 중국의 클라우드 MSP 시장 내에서도 기술력과 성장세를 인정받으면서 중국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베스핀글로벌 MEA 등 글로벌 시장으로 빠르게 MSP 역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SK텔레콤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기술 트렌드를 이끌어나가는 5G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만들어 전세계에 공급하려 한다"라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 분야에서 전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키워나갈 것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북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