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5.29 10:24
e편한세상 무등산 투시도 (사진제공=고려개발)
e편한세상 무등산 투시도 (사진제공=고려개발)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고려개발은 동구 소태동 459-1 일대 들어서는 'e편한세상 무등산' 주택전시관을 29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e편한세상 무등산은 지하 3층~지상 13~16층, 6개 동, 전용면적 84~113㎡ 총 28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조합원 분을 제외한 10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85가구, 84㎡B 7가구, 113㎡ 12가구 등이다.

단지는 광주도시철도 1호선 소태역이 도보거리에 있다.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광주도시철도 2호선 남광주역(가칭)도 주변에 있다. 또한 제2순환도로와 호남고속도로 등의 진입도 수월해 시내 및 인근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무등산 등산로가 있으며 광주천, 용산생활체육공원 등도 가깝다. 광주남초와 무등중, 숭의과학고, 동일과학고, 조선대학교 등 우수한 교육 인프라도 갖췄으며 전남대병원, 남광주시장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 최대 중심상권인 충장로 등도 인근에 있다.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도 도입했다. 평면은 남향 위주로 배치해 우수한 채광을 확보했으며 통풍이 우수한 4베이 설계를 적용했다. 전 가구에는 드레스룸, 알파룸 등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도 높였다. 단지 내부와 외부에는 e편한세상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무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입주민의 야외 활동을 위해 단지내 중앙광장과 어린이놀이터와 맘스스테이션이 들어서며 입주민들의 취미와 건강을 고려한 피트니스센터, 경로당, 독서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e편한세상 무등산의 청약 일정은 6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접수를 받는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 동구는 비(非)규제지역으로 청약 예치금 및 광주, 전남 지역에 거주하는 성년자는 세대주가 아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중도금 60%는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발코니 확장도 무상이다. 당첨자 발표는 19일이며 정당계약은 7월 2일~7월 4일 3일간 진행된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며 안심전매 프로그램이 적용돼 1차 중도금 납입 전에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광역시에 10년 만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브랜드 분양이며 단지가 들어서는 지역은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주거선호도가 높다”며 “8월부터는 전매제한 기간이 기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로 강화돼 e편한세상 무등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주택전시관 방문은 사전방문 예약제로 운영하며 사전 예약은 6월 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는 주택전시관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VR 카메라로 촬영된 유니트 영상을 확대, 축소 및 360도 회전해 가며 궁금한 부분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e편한세상 무등산의 주택전시관은 북구 신안동 131-8 일대에 있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