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0.05.29 13:56
지난 24일 양평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양평군의회)
지난 4월 24일 양평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양평군의회)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양평군의회가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의정 소식을 발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회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생방송하고 영상회의록 시스템을 도입해 6월 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지난해 12월부터 추진해 새롭게 개편된 의회 홈페이지는 PC뿐 아니라 모바일, 테블릿 PC 등을 이용해 군민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메뉴 구성을 통해 군민이 자주 이용하는 중요 정보를 한눈에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의회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주민이 직접 의회를 방문해야만 회의를 방청할 수 있었지만 이번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추진한 ‘실시간 방송 시스템’ 도입을 통해 정례회 및 임시회의 본회의 영상을 모바일 등을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해졌다며, 향후 기술적 보완을 통해 특별위원회 회의도 실시간 방송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정우 의장은 “양평군의회는 군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더욱 공정하고 투명한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여,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구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