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06.02 10:11
군포시청사 전경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청사 전경 (사진제공=군포시)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군포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저금리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규모를 확대해 조기에 지급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관내 사업장 등록 및 공장등록이 돼있는 중소제조업체이며 3분기 융자규모를 기존의 50억원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100억원으로 늘려 업체당 최대 3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당초 지원대상에서 제외된 최근 2년이내 군포시 육성자금 지원 업체도 코로나19로 인한 기업 경영의 어려움을 감안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더 많은 기업들에게 지원 혜택을 주기로 했다.

자금 대출 개시는 당초 8월에서 7월로 한 달 앞당겨지며 7월과 8월 두달동안 대출을 실시한다.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받는다. 신청은 군포시기업포털에 접속해 기업지원 ->지원 소식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NH농협은행 군포시지부에 접수하면 된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관내 중소기업의 자금 융통을 원활히 하기 위해 지원 규모와 대상을 늘리고 지원 시기도 앞당기는 만큼 보다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일자리정책과와 NH농협은행 군포시지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