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6.02 14:20

"디지털 취업 디딤돌"…오는 24일까지 지원자 모집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경기도에 사는 중장년 퇴직자와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을 돕는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SK C&C와 경기도는 IT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드림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발표했다.

디지털 드림 아카데미는 SK C&C가 후원하고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운영하는 IT 교육 프로그램이다. 도내 중장년 퇴직자들과 경력 단절 여성들의 디지털 취업 디딤돌 역할을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아카데미는 오는 7월 1일부터 8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VOD 458개, 총 70시간 분량의 영상 학습과 매주 4회 3시간씩 하는 영상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커리큘럼은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데이터 기반 마케팅 트렌드, 이론 교육과 국내외 SNS 특성에 맞는 다양한 광고 기획 및 실습 등으로 이뤄졌다.

수강생들에게는 온라인 교육을 위한 노트북·헤드셋 등 IT 기기도 대여해준다.

교육 희망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참고해 오는 2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대상자는 경기도 내 50세 이상 퇴직 중장년 또는 경력 단절 여성이다. 학력과 경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 발표는 이달 25일이며 면접 후 29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한윤재 SK C&C CPR담당은 "체계적인 교육에 기반한 디지털 역량 향상을 통해 교육생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 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