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6.03 11:02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투시도. (사진제공=<b>현대건설</b>)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투시도. (사진제공=현대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현대건설은 오는 5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주택전시관은 방문 예약제로 운영되며 현재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진행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아파트 전용면적 59~106㎡ 172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60실 등 총 232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아파트는 59㎡ 32세대, 84㎡ 138세대, 99㎡ 1세대, 106㎡ 1세대 등으로, 오피스텔의 경우 84㎡ 60실 등 주거형 오피스텔로 이뤄진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가능역을 비롯해 의정부경전철 흥선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들을 통해 의정부 전역은 물론 서울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호국로, 평화로 등과 인접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의정부IC, 호원IC 등으로의 진입도 용이하다. 이 도로를 통해 서울 및 광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반경 약 1㎞ 내에 하나로마트 가능점,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등 쇼핑시설이 있으며 경기도 북부권 최대 규모의 제일시장, 의정부 로데오 거리 상권과 의정부역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서 반경 약 1㎞ 내에 경기 북부권 최대 규모인 의정부 을지대병원이 개원할 예정으로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의정부중앙초,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여고 등 초·중·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벌말어린이공원, 무한상상시민정원, 역전근린공원, 평화의광장, 직동근린공원, 백석천, 중랑천 등이 가까워 여가시간에 산책과 운동 등도 즐길 수 있다.

힐스테이트 지상 최고 49층으로 조성돼 조망이 우수하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이 용이하다. 일부 세대에서는 도봉산, 수락산 조망이 가능하다. 전 세대 4베이 구조로 조성되며 현관창고와 안방 드레스룸이 적용된다. 아파트 전용면적 84㎡, 99㎡, 106㎡는 팬트리가 적용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힐스테이트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원패스 시스템(스마트폰)으로 별도의 조작 없이 공동현관 자동문 무선인증 출입이 가능하며 음성인식으로 집을 제어하고 생활정보도 제공받는 ‘보이스홈’ 서비스도 적용된다.

청약 일정은 아파트의 경우 6월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18일에 발표되며 정당계약 기간은 29일~7월 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오피스텔의 경우 6월 11일에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당첨자발표는 17일, 정당계약은 19일에 진행된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240-44번지(의정부 경찰서 옆)에 위치해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홈페이지에서 예약제를 운영 중이며 예약고객 방문 시 마스크 미착용, 체온 측정 시 37.5도 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