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기원 기자
  • 입력 2020.06.03 15:45

 

달성문화재단이 일상 속 문화 향유 확대 및 생활문화동호회의 자생력 <b>강화</b>를 위해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 공모를 시작한다.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공연 모습. (사진제공=달성문화재단)
달성문화재단이 일상 속 문화 향유 확대 및 생활문화동호회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 공모를 시작한다.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공연 모습. (사진제공=달성문화재단)

[뉴스웍스=윤기원 기자] 달성문화재단은 일상 속 문화 향유 확대 및 생활문화동호회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 공모를 시작한다.

그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제·문화 등이 위축된 요즘, 생활문화동호회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공모는 달성군에 활동공간을 두고 있는 성인(만 19세 이상)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동호회는 모두 신청 가능하다.

음악·미술·댄스·공예·문학·연극은 물론 취미·여가 활동인 요리, 다도, 꽃꽂이, 발명품 개발 등 생활체육을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동호회는 ‘생활문화 프로젝트(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자체 발표회)’를 최소 1회 이상 수행해야 하며, 지역 동호회의 주체적인 문화 활동을 통해 일상 속 문화가 함께하는 생활문화 확장의 기틀을 마련한다.

프로젝트 수행 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다. 역량 강화를 위한 경비 일부와 대외활동을 위한 생활문화 프로젝트 수행 경비 일부를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7월 중 선정된 동호회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생활문화간담회에서는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와 운영 방안에 대한 강의와 코로나19로 인한 단체생활 속 지켜야 할 활동 수칙 등을 함께 전달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며 직접방문·우편·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