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6.03 15:45
AR포인팅은 작업을 지시하는 전문가가 작업 위치에 AR 포인팅을 클릭하면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작업 위치를 3D 화살표로 표시할 수 있다. 이때 작업자가 카메라를 이동하더라도 3D 화살표는 지정했던 위치에 정확하게 표기되기 때문에 작업 위치 포인팅을 다시 요청할 필요가 없다.
AR포인팅은 작업을 지시하는 전문가가 작업 위치에 AR 포인팅을 클릭하면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작업 위치를 3D 화살표로 표시할 수 있다. (사진제공=버넥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버넥트가 실시간 원격 협업 솔루션 ‘버넥트 리모트’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실시간 원격 협업 서비스의 사용성이 강화됐다. 

버넥트 리모트는 스마트글라스 및 스마트폰을 활용한 원격지원 및 모니터링 도구이다.

현장 작업자와 상황실의 전문가를 실시간으로 연결하고 파일 공유, 포인팅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직관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솔루션이다.

버넥트 리모트 1.4 업데이트가 되면서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AR 포인팅, AR 드로잉, 카메라 줌, 플래시 원격제어 총 4개의 기능을 추가했다. 

AR포인팅은 작업을 지시하는 전문가가 작업 위치에 AR 포인팅을 클릭하면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작업 위치를 3D 화살표로 표시할 수 있다.

작업자가 카메라를 이동하더라도 3D 화살표는 지정했던 위치에 정확하게 표기되기 때문에 작업 위치 포인팅을 다시 요청할 필요가 없다.

버넥트 리모트 1.4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4개월 사용 약정 시 버넥트 리모트 라이선스 2개와 300만원 상당의 스마트글라스 1대를 월 13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