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6.03 18:55

무관중 여부는 추후 결정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2020 우리은행 롤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이 오는 6월 17일 개막한다.

이번 서머 스플릿에는 T1과 젠지 이스포츠, 디알엑스(DRX), 담원게이밍, kt 롤스터, 아프리카 프릭스, APK 프린스, 한화생명 e스포츠, 샌드박스 게이밍을 비롯해 새로 합류한 팀 다이나믹스까지 10개 프로팀이 출전한다.

정규 리그 1라운드는 주 5일이다.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한다. 2라운드는 주 4일로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경기를 한다. 

각 팀은 다른 9개 팀과 총 2번에 걸쳐 3전 2선승제로 맞붙는다. 첫 경기는 오후 5시, 두 번째 경기는 오후 8시에 시작한다.

리그 일정은 추첨을 통해 짜였다. 개막전에는 샌드박스 게이밍과 아프리카 프릭스가 나온다. 개막일 두 번째 경기는 디알엑스와 T1의 경기다. 개막 첫 주에는 10.11 패치가 적용된다.

중계진으로는 전용준, 성승헌 캐스터와 이현우, 김동준, 강승현 해설위원이 나선다. 모든 경기는 케이블 채널 SBS-아프리카TV와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 유튜브, 트위치, 점프 VR, LGU+ 게임라이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볼 수 있다.

이번 LCK 서머 시즌부터는 우리은행, SK텔레콤, 로지텍, 시디즈와 더불어 롯데제과와 틱톡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대회 오프라인 진행 여부 및 티켓 판매 여부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