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6.04 12: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6월 한 달 동안 제33회 정보문화의 달을 운영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사회 분야의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모든 구성원들이 빠짐없이 디지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포용’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할 계획이다.

제33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은 다수의 사회혁신기관과 사회적 기업이 입주해 있는 서울혁신파크에서 정보문화 유공자, 디지털 포용기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2일 개최될 예정이다.

기념식에서는 정보문화 유공자분들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디지털 포용 비전 선포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기 크리에이터 ‘도티’를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건전한 정보문화의 확산과 디지털 포용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공감대를 일으킬 계획이다.

6월 한 달간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정보문화와 디지털 포용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행사들이 제공된다.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한 교육 콘텐츠와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다가올 디지털 포용사회가 궁금한 분들을 위하여 관련 전문가와 일반 국민들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했다. 

정보문화의 달 기념 누리집인 ‘2020 온라인 디지털 포용세상’이 운영되고, 온라인 캠페인도 진행한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정보문화의 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어 정보문화와 디지털 포용에 대한 의미를 함께 되새기고 공감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