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20.06.04 11:58

디지털 영상 공개 및 SNS 이벤트 실시…“수소 근원인 ‘물’ 활용해 수소 의미 전달”

현대자동차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제공=현대자동차)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현대자동차는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이해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디지털 영상을 공개하고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영상은 밀레니얼 세대들이 미래 에너지 ‘수소(H2)’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과 함께 특별 제작됐다. 멤버들이 수소의 근원인 ‘물(H2O)’을 활용해 수소의 의미를 전달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영상 속에서 멤버들은 선한 에너지 수소의 근원인 ‘작은 물 한 방울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비롯해 ‘수소’와 함께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전했다. 이와 더불어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전혀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가 영상에 지속적으로 등장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현대차는 디지털 영상 공개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인 ‘#PositiveEnergy(선한 에너지) 챌린지’를 실시한다.

6월 5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PositiveEnergy(선한 에너지) 챌린지는 고객이 특별 영상 속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메시지를 들은 후 그 뒤를 이어 부르는 영상을 직접 찍어 동영상 소셜미디어 ‘틱톡’을 통해 공유하는 이벤트다.

현대차는 #PositiveEnergy(선한 에너지) 챌린지와 더불어 현대 라이프 스타일 인스타그램'에서 나만의 선한 에너지를 공유하는 댓글 이벤트 ‘What’s Your Source of Positive Energy?(당신의 선한 에너지는 무엇인가요?)’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틱톡 챌린지와 댓글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굿즈 6종(에코백, 키 커버, 멀티 포켓, 스트랩, 뱃지, 스티커)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아직까지 낯선 수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소의 근원인 물을 활용해 이번 영상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선한 에너지 수소를 알릴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과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