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0.06.04 12:04

평생교육·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 추진할 민간 기관·단체·마을공동체 우선 선발

‘마을배움터 조성 공모사업’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양평군)
‘마을배움터 조성 공모사업’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양평군)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양평군이 배움, 마을을 품다 프로젝트 ‘마을 배움터 조성사업’을 추진할 대상자를 오는 1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평생학습의 지역사회 환원 활동으로 저변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마을 배움터 조성사업은 우리동네 학습공간 사업을 통해 확장된 학습공동체와 마을 네트워크체가 만들어내는 마을생태계 모델로 마을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사업비로 1개 대상별 5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 공동체 혁신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비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을에서 배우기, 마을에서 살아가기 위한 지역주민들이 만드는 마을의 평생학습과 일, 삶의 선순환을 통해 전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평생교육 및 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할 민간 기관·단체 및 마을공동체를 우선 선발한다.

공모 분야는 지역 공동체 혁신 프로젝트 운영 및 활동으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주민들의 긍정적인 변화로 연결될 수 있는 프로젝트로 수행해야 한다.

공모사업 신청서 접수 및 제출서류는 양평군청 및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일까지 평생학습센터로 방문신청만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