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6.04 12:0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버넥트는 링크플로우와 원격 협업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구축하는 원격 협업 솔루션은 버넥트의 실시간 원격 협업 솔루션 버넥트 리모트와 링크플로우의 360도 웨어러블 카메라를 연동하여 산업 현장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지원한다.

버넥트 리모트는 AR기기를 활용한 원격지원 및 모니터링 도구이다. 현장 작업자와 상황실의 전문가를 실시간으로 연결하고 파일 공유, 포인팅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직관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솔루션이다.

링크플로우에서 자체 개발한 360도 카메라인 ‘핏360’과 ‘넥스360’는 기존에 활용되던 장비의 좁은 시야각의 한계를 극복하여 통제실에서도 현장 상황을 360도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버넥트 리모트와 링크플로우 제품이 연동되면 360도 영상에 포인팅, 드로잉 등 AR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협업 과정도 360도 영상으로 녹화할 수 있어 추가적인 원인 파악을 할 수 있고 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하태진 버넥트 대표는 “링크플로우의 ‘핏360’과 ‘넥스360’은 목에 거는 형태이기 때문에 작업자들이 현장에서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하면서도 통제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최적의 카메라다”며 “링크플로우의 제품과 당사의 실시간 원격 협업 솔루션을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