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0.06.04 14:33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 추가된 'K스타트업 이슈&드렌드' 메뉴.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 추가된 'K스타트업 이슈&트렌드' 메뉴.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은 그간 시범운영으로 제작·배포하던 주간 카드뉴스 'K스타트업 이슈&트렌드'를 대국민 공개 서비스로 전환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스타트업 생태계의 핵심 이슈와 메가 트렌드를 심층 분석한 카드뉴스로, 지난 4월부터 총 5회에 걸쳐 내부 시범운영을 진행해왔다. 

중기부 관계자는 "시범운영 기간 중기부·창진원 직원들로부터 호평을 많이 받았다"며 "이제는 국민 누구나 K스타트업 홈페이지의 K스타트업 이슈&트렌드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K스타트업 이슈&트렌드는 매주 금요일 업로드 되며, K스타트업 모바일 웹·창업마당 앱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향후 중기부·창진원은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언택트 산업 트렌드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내외 스타트업 정책 등 다양한 주제를 기획해 카드뉴스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순배 중기부 창업정책총괄과장은 "창업기업과 국민들에게 스타트업 생태계의 유용한 이슈와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고 함께 소통·공감할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됐다"며 "이를 계기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