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6.05 10:0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하이커커넥트는 글로벌 시장 성공 노하우와 회사의 일하는 문화 등을 소개하는 ‘2020 하이퍼링크 비즈’를 오는 27일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으로 개최한다.

하이퍼커넥트는 최초 설립부터 영상 플랫폼 시대를 예측하고 실시간 영상 커뮤니케이션 기술에 주목, 세계 최초로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한 실시간 웹 브라우저 통신기술(WebRTC)을 개발해 상용화하는 데 성공한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이다.

지난해 상반기 ‘사업’, 하반기 ‘기술’ 관련 총 두차례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는 ‘하이퍼링크’ 행사는 하이퍼커넥트가 스타트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실제 사례를 통해 공유하는 것은 물론 회사의 문화와 일하는 방식 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는 27일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며, 오는 26일까지 ‘2020 하이퍼링크 비즈 신청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송영아 하이퍼커넥트 최고운영책임자는 “매년 60%의 매출은 물론 영업 이익까지 성장시킬 수 있었던 자사의 글로벌 시장 공략 노하우가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하이퍼커넥트의 대표 서비스 글로벌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아자르 앱’은 230개국에서 4억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구글플레이 전 세계 비게임앱 매출 순위에서 5위, 유럽에서는 틴더·넷플릭스·유튜브의 뒤를 이어 4위를 올랐다. 뿐만 아니라 지난 해 런칭한 소셜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 역시 지난 3월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대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