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6.08 02:12
'놀면뭐하니' 유재석 이효리 비 (사진=MBC 놀면뭐하니)
'놀면뭐하니' 유재석 이효리 비 (사진=MBC 놀면뭐하니)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영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5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5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696,973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34,694 미디어지수 456,202 소통지수 958,498 커뮤니티지수 648,8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8,24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10,627보다 12.45% 상승했다.
 
2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764 미디어지수 209,979 소통지수 399,762 커뮤니티지수 510,5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7,00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92,059 보다 1.79% 상승했다.
 
3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471 미디어지수 160,291 소통지수 539,748 커뮤니티지수 290,8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9,348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12,842 보다 4.66% 상승했다.
 
4위, 이광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523,570 미디어지수 156,623 소통지수 236,907 커뮤니티지수 265,4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2,590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75,926보다 52.41% 상승했다.
 
5위, 김신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491,310 미디어지수 124,641 소통지수 182,655 커뮤니티지수 248,029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1,046,63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25,895보다 99.0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696,973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64% 상승, 브랜드 이슈 11.25% 상승, 브랜드 소통 13.21% 하락, 브랜드 확산 5.7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0년 6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결성하다, 감사하다, 수상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놀면뭐하니, 이효리, 박명수'가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3.95%로 분석되었다"라고 덧붙였다.

2020년 6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박나래, 이영자, 이광수, 김신영, 김종국, 강호동, 박명수, 이효리, 팽현숙, 이상민, 김성주, 전현무, 안정환, 송해, 김희철, 김영철, 송지효, 서장훈, 신동엽, 장도연, 김종민, 이수근, 양세형, 안영미, 최양락, 김숙, 김구라, 차태현, 조세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놀면뭐하니' 유재석 이효리 비 (사진=MBC 놀면뭐하니)
'놀면뭐하니' 유재석 이효리 비 (사진=MBC 놀면뭐하니)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