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6.08 10:06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주경투시도 (사진제공=대우건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주경투시도 (사진제공=대우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대우건설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천안성성2지구 A1블록에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를 6월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8층, 8개동, 전용면적 74, 84㎡ 총 1023가구로 구성된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는 번영로와 삼성대로를 이용해 지역내 이동이 수월하며 KTX 천안아산역, 경부고속도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해 전국 각지로 오고가기가 쉽다. 단지에서 성성초등학교를 걸어서 갈 수 있고 유치원·초·중교(2023년 개원 및 개교 예정) 부지도 인접해 있다.

이마트(천안서북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성정점), 코스트코(천안점) 등도 가깝다. 성성지구 내 다수의 공원 부지가 위치해 있고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도 내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라 풍부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는 전가구 남향위주의 배치와 4베이, 판상형(일부가구)를 적용함으로써 채광과 통풍에 신경 썼다. 또한 천안 최초의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돼 업성저수지 등 뛰어난 조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알파룸 특화(일부가구)와 광폭주방(일부가구) 등 푸르지오 만의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한다. 가구 내에 비치한 터치스크린 월패드와 스마트일괄제어스위치로 조명제어, 난방제어 및 가스밸브잠금,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으로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 환경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절수형 센서 수전, 센서식 싱크 절수기,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LED조명, 일괄소등 스위치, 대기전력 차단 장치 등 그린 프리미엄 상품이 적용돼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관리비 절감이 가능하다.

안전을 위한 보안 시스템도 단지 곳곳에 선보인다. 무인 경비시스템, 무인 택배시스템을 비롯해 각 동 현관, 지하주차장 및 엘리베이터 내부에 CCTV를 설치한다. 주차장에는 외부차량 통제를 위한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 시스템이 마련된다.

피트니스클럽, GX룸,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운동시설이 도입된다. 이외에 주민회의실, 그리너리카페, 독서실&스터디라운지,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스카이 커뮤니티 등 사교와 문화 취미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225-5번지에 들어서며 6월 중 사이버모델하우스로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