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6.09 10:1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은 최근 스마트RPA도입 문의가 늘고 있다고 발표했다.

스마트RPA는 자동화를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여 기업들의 리소스를 핵심 업무에 배치 가능하게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스마트RPA를 도입한 대형 의류 회사인 A사는 자사 재무회계팀의 감사 업무 엑셀 데이터 정리와 내역 조회 및 입력과 같은 단순 반복 업무에 적용하여 매월 2~3일 씩 소요되는 업무 시간을 80%이상 줄이고 담당 인력을 창의적인 핵심 업무로 재배치하여 생산성을 증대 시켰다.

온라인MD들의 주요 업무 중 하나인 일간 거래처별, 브랜드별 상품의 매출 데이터 입력과 같은 반복적인 업무에 스마트RPA를 도입하여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감소 시켰으며,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타부서에도 창의적인 핵심 업무에 집중하여 업무 생산성을 증대하면서, 시간과 비용 절약, 인력 부족 현상 해결을 위해 로봇 자동화 프로세스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비즈니스온의 스마트RPA는 봇 프로그램에 의해 정확하고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며, 국내화한 프로그램을 탑재하여 RPA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이라면 상대적으로 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도입을 원하는 기업의 내부 개발요소를 최대한 줄여 간편하게 적용이 가능해 도입장벽을 낮춘 부분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