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0.06.09 16:09

"백선엽, 나라 위해 혁혁한 공…장지 논란 부질없어"

(사진=전현건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6·25 전쟁 70주년 회고와 반성' 정책 세미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전현건 기자)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9일 여권 일각에서 백선엽 장군(예비역 대장)의 사후 현충원 안장을 반대하는 것에 대해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얘기"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6·25전쟁 70주년 회고와 반성' 세미나에 참석해 "백 장군이 낙동강 전선 방어에 혁혁한 공을 세웠다"면서 "그분의 공적을 따질 것 같으면, 대한민국 존립을 위해서 참 엄청난 공을 세웠다는 사실을 모두가 인정할 것 같으면 그와 같은 (장지) 논란은 참 부질없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위원장은 남북 관계에 대해 "동족이기 때문에 북한과 좋은 관계를 가지고 협력한다는 점에 대해서 거부할 사람이 없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일방적으로 북한에 의해서 위협을 받고 갖은 욕설을 다 들어가면서 아무렇지 않은 양 그냥 지나간다는 것은 국민들이 묵과할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세미나 참석 뒤 기자들과 만나 북한이 남북 통신망을 모두 차단한 것에 대해 "그 사람들(북한)은 늘 돌발적인 행위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인데 너무 신뢰하고 믿어온 게 우리 실책이 아니었나 이렇게 본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