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20.06.11 09:51

금융 토크쇼·브이로그·예능형 콘텐츠 등 신규 프로그램 신설
K리그 선수 친필 싸인 유니폼·공인구 증정 구독 이벤트 진행

(자료제공=하나금융그룹)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축구 콘텐츠를 영상 홍보에 활용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성격으로 새롭게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공급자 중심의 금융 정보 전달이 아니라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등을 목표로 재미를 추구하는 콘텐츠를 지향하기로 했다.

주요 콘텐츠로는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등 그룹 대표 금융경제 전문가들이 전하는 프리미엄 금융 토크쇼 ‘토크 원(ONE)’, 그룹 임직원의 직무 소개와 소소한 회사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하나 브이로그(Vlog)’가 있다.

또한 K리그와 축구 유튜버 고알레(GoAle)와 협업해 진행하는 예능형 축구 기부 챌린지 ‘하나Go라운드’가 신규 방영된다.

특히 하나Go라운드는 13부작 기부 캠페인으로 K리그의 주요 인기 구단을 유튜버 고알레가 투어한다. 이때 각 팀 대표 선수들과의 축구 코칭, 챌린지 미션을 진행하고 기부금을 조성하며 이는 하나금융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국내 축구 관람 문화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하나금융은 이번 유튜브 신규 프로그램 론칭을 기념해 하나금융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독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나Go라운드에 출연하는 K리그 대표 선수들의 친필 싸인 유니폼, K리그 공인구를 증정한다.

하나금융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손님 중심의 신규 콘텐츠를 활용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하나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손님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