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6.11 16:40

정원석 "현 정권의 시누이 김여정의 버럭 한마디에 대한민국 자존심 무너져 내려"

11일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성일종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미래통합당 홈페이지 캡처)
11일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성일종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미래통합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최근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 제1부부장의 담화에 이어진 우리 정부의 태도에 대해 미래통합당이 일제히 융단폭격을 퍼부었다. 

성일종 미래통합당 의원은 11일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사람이 먼저라면서 왜 쌀과 정보를 막느냐. 이 정권은 내 편과 북한 정권뿐이냐"고 따져물었다. 

이어 "북한 정권의 폭정과 핵개발에 의한 북한 주민의 굶주림을 도와주기 위한 자유 대한민국의 NGO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 큰샘 등의 활동을 못 하게 하겠다고 통일부가 발표했다"며 "사상 유례없는 북한 정권의 인권 탄압에 대해서는 비난 한번 못하면서 우리 국민의 눈물겨운 NGO 단체들의 활동은 무슨 근거로 막는단 말이냐"고 개탄했다. 아울러 "쌀과 정보가 핵무기와 김정은 김여정 보다 더 무서운 것이냐"고 덧붙였다.

특히 "김여정의 한 마디에 법안을 준비 중이라고 4시간 반만에 화답하더니만 6개월 전 규제할 수 없다던 방침을 바꾸어서 단체를 해산하고 고발조치하겠다고 밝혔다"며 "대한민국 국민은 묻는다. 대한민국이 북한을 먼저 공격하거나 도발한 적이 있느냐, 쌀과 정보가 북한을 공격하거나 도발한다는 것이냐"고 질타했다. 

더불어 "북한 국민을 위한 쌀과 정보가 이 정권은 그리 무섭느냐"며 "사람이 먼저라던 이 정권 철학이 가짜철학임을 인정하는 것이다. 제발 국민 먼저라던 말 지키시고 국민 자존심 지키시기 바란다"고 성토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법적 측면'에서 정부 비판에 나섰다. 주 원내대표는 "북한 주민의 일상의 인권조차 지켜주고 개선하려는 노력조차 하지 않는 정권이 누구의 일상의 민주주의를 외치는지 참으로 의아스럽다"고 지적했다.

이어 "북한 인권 개선, 북한 민주화, 북한 개방에 아주 도움이 되는 전단일 뿐만 아니라 헌법상 표현 자유의 가치와도 맞는 것을 통일부가 불과 몇 달 전에는 단속할 근거가 없다고 하다가 김여정 하명이 있고나서 이제는 남북교류법으로 처벌하겠다고 그 단체법인 해산하겠다고 으름장을 놓고 있다"며 "몇 달 전과 다른 법이 생겼는지 한번 들여다봐야 한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민주주의는 법치주의를 가장 기본으로 하고 있는데 그때그때 자의적으로 해석하는 법치주의를 이렇게 정권이 앞장서서 훼손하면서 어디다 대고 민주주의를 말하는지 참으로 면구스럽다"며 "다시한번 헌법의 가치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느 것이 헌법의 주어진 대통령의 통일 의무를 완성해가는 것인지, 또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인지 되돌아보길 대통령과 정부에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정원석 비상대책위원도 지원사격에 나섰다. 그는 "현 정권의 시어머니 김정은 위원장에 이어서 시누이 김여정 제1부부장의 버럭 한마디에 대한민국의 자존심이 무너져 내렸다"며 "김여정 제1부부장은 대북전단을 살포한 우리 국민을 개로, 그리고 우리 정부를 책임져야 할 주인으로 표현했다. 정상 국가에서는 도저히 나올 수 없는 수준의 저급한 담화에 우리 정부는 말 그대로 굴욕적 수용으로 화답해 '북한 퍼스트 정신'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비꼬았다. 

또한 "통일부는 교류협력법을 무리하게 적용시켜 대북전단 살포 단체를 고발했고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전군주요지휘관 회의에서 민간인 통제선 출입 승인 강화를 지시했다"며 "대한민국 자존심은 온데간데 없이 북한 김여정 제1부부장의 '버럭의 힘'은 실로 놀라울 따름"이라고 규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