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06.11 17:48
오효주 아나운서 (사진=오효주 SNS 캡처)
오효주 아나운서 (사진=오효주 SNS 캡처)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KBSN ‘아이러브베이스볼’의 진행을 맡고 있는 야구여신 오효주 아나운서가 야구에 이어 이번에는 승마여신으로 변신한다. ‘승마알못’ 오효주 아나운서를 ‘승마잘알’로 탈바꿈하기 위해 한국마사회와 KBSN이 힘을 모았다.

오효주 아나운서는 작년 9월 한국경마 최고의 무대인 ‘코리아컵’을 소개하는 KBSN ‘코리아컵 프리뷰 쇼’ 진행을 맡으면서 말과의 첫 인연을 맺었다.

이어 올해는 ‘국민 눈높이에 맞는 기초승마 콘텐츠’제작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마사회와 다시 한 번 합을 맞췄다.

승마를 다루는 최초의 웹예능인 ‘아이러브승마’는 아직은 어려울 수 있는 승마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유튜브 콘텐츠다. 프로그램을 통해 ‘승마알못’인 오효주 아나운서는 약 3개월 동안 전문 코치진과 함께 ‘말과 친해지기’, ‘장구관리’, ‘승마자세’, ‘기승술’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거쳐 ‘승마잘알’로 거듭날 예정이다.

야구에 관해서는 누구보다 해박한 지식을 자랑하던 오효주 아나운서가 승마장에서는 전에 없던 좌충우돌 반전매력을 뽐내며 유튜브 구독자들에게 이색 즐거움을 선사한다.

김중온 한국마사회 코치는 “오효주 아나운서가 동물을 워낙 좋아하는데다 운동신경이 남달라 기대 이상으로 잘 하고 있다”며 “열심히 노력하는 만큼 더 많은 분들에게 승마라는 스포츠가 보다 친근하게 느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튜브를 통해 현재까지 두 편이 공개되며 인기 급상승중인 ‘아이러브승마’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KRBC 경마방송’ 및 ‘KBSN SPORTS’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