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0.06.12 12:27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지난 11일 진행한 라이브 방송 썸네일. (사진='가로세로연구소' 영상 캡처)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배우 송중기가 '대형 로펌 소속 변호사와 열애 중'이라는 루머에 법적 대응을 예고한 가운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이 루머 속 변호사의 이름, 얼굴, 직장 등 신상정보를 공개해 12일 논란이 일고 있다.

가세연은 '송중기 그녀 전격 공개'라는 제목으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 방송에서 송중기와 열애설이 난 변호사의 이름, 얼굴, 직업 등 프로필이 공개됐다.

가세연은 "우리는 H양 이런식으로 안한다. 송중기가 만난다는 그 분은"이라며 실명을 언급했다.

김용호 전 연예부장은 "송중기와 열애설이 난 여성은 국내 한 대형 로펌 소속 검사 출신의 변호사"라며 해당 로펌에서 송중기의 이혼 소송을 맡았던 사실을 전했다.

그러면서 "송중기의 이혼을 담당하던 변호사들이 세명"이라며 "그 중 여자 변호사가 있는데 그 분이 직계 후배인 (열애설이 난 변호사)를 식사자리에 부르면서 송중기와 처음 만나게 됐다"고 덧붙였다.

앞서 송중기 측은 변호사와의 열애설을 전면 부인하고 '지라시' 등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송중기의 소속사 하이스토리 디앤씨 측은 11일 오후 입장문을 내고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송중기)에 대한 근거 없는 억측과 허위사실을 작성 및 유포하는 유포자들에게 엄중히 경고한다. 사실과 무관한 내용을 무차별적으로 유포하고 사실인 양 확대 재생산하는 행위는 명백한 범법 행위"라고 밝혔다.

또 "소속사로서 아티스트들의 소중하고도 기본적인 권익을 지키고자, 당사 아티스트에 대한 속칭 지라시, 악성 루머의 최초 작성자 및 유포자, 악의적 비방을 일삼는 악플러 등에 대해 민, 형사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17년 송중기는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 송혜교와 결혼했지만 지난해 7월 결혼 1년 8개월 만에 이혼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