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권동원 기자
  • 입력 2020.06.17 09:56
청소년문화의집 1층 다목적강당에서 관 내 필수연계기관 실무자 8명, 청소년안전망 담당주무관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군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성주군)
성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를 열고 있다. (사진제공=성주군)

[뉴스웍스=권동원 기자] 성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6일 청소년문화의집 1층 다목적강당에서 관내 필수연계기관 실무자 8명, 청소년안전망 담당주무관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군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주군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는 위기청소년을 예방·발굴하고, 맞춤형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성주군을 주축으로 공공기관 및 아동, 청소년 관련기관의 실무자 15명으로 구성돼 위기청소년의 든든한 울타리가 돼 주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소년특별지원사업에 연계된 위기청소년 8사례에 대해 기관별 지원현황을 공유해 중복지원을 방지하고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관 간 협력해 대상자별 상담지원 외에도 생활·학업·자립지원 등을 제공하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성주군에 거주하고 있는 만9세에서 24세의 청소년과 그 가족이라면 청소년 전화 1388, 성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전화(054-931-1398)나 방문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