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20.06.18 14:02

스타일러로 관리한 후에도 주요 성능 KF94 등급 기준 충족

(사진제공=LG전자)
LG 트롬 스타일러. (사진제공=LG전자)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LG 트롬 스타일러가 의류뿐만 아니라 마스크의 바이러스도 99.99% 이상 제거한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

LG전자는 최근 트롬 스타일러의 바이러스 제거 성능을 검증하는 연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시험결과, 스타일러의 위생살균 바이러스코스는 인플루엔자A, 아데노, 헤르페스, 코로나 등의 바이러스를 99.99% 이상 없앴다.

스타일러는 의류뿐 아니라 마스크를 대상으로 같은 코스로 실험한 결과 동일한 바이러스를 99.99% 이상 제거했다. 이 시험은 먼지 입자를 94% 이상 차단하는 보건용 KF94 마스크와 비말을 걸러주는 정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면마스크를 대상으로 했다.

LG전자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함께 스타일러로 관리한 마스크의 성능을 시험했다.

스타일러에 KF94 마스크를 넣고 위생살균 바이러스코스를 1~3회 사용한 후 각각 측정한 결과,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비율인 분진포집효율, 마스크 착용 후 숨쉬기 편한 정도인 안면부흡기저항과 같은 성능이 KF94 등급 기준을 충족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차별화된기술을 바탕으로 트롬 스타일러가 제공하는 신개념 의류관리문화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