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6.19 09:1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월드비전이 가정폭력 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가장 무서운 곳, 우리집’ 캠페인을 7월 3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가장 무서운 곳, 우리집’ 캠페인은 보호받아야 할 공간에서 잔인한 폭력에 노출된 아동들의 실태를 조명하고 이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가정폭력 피해 아동의 심리치료와 의료비 지원, 자립환경 조성, 생활안정자금지원 및 주거비 지원에 활용된다. 

월드비전은 피해아동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언어, 인지, 미술, 놀이치료 등 다방면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피해아동들의 생애주기에 맞춘 교육과 생필품을 지원해 이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후원 동참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월드비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월드비전에 따르면, 가정폭력으로 보호시설에 입소한 피해 아동의 대다수는 보호자나 부모로부터 신체적, 언어적 폭력 또는 성적학대를 당한 경우가 많다. 

이들은 수치심, 우울증, 섭식장애를 비롯해 언어와 인지 그리고 신체 발달지연을 겪을 수 있어 도움이 절실하다.

월드비전은 가정 폭력에 노출된 아동 지원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5년 간 ‘전국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협의회’와 함께 피해아동의 심리적, 정서적 회복을 돕고 피해가정의 자립환경조성 사업을 진행해 왔다. 

월드비전은 2019년 기준으로 총 8억원 규모의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총 312개 가정과 가정폭력으로 고통받는 아동과 여성 828명이 정서적 안정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올해는 2억 2000만원 예산 규모로 사업을 실시 중이다.

양호승 월드비전 회장은 "가장 안전한 공간인 가정에서 폭력에 노출된 아동들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연대협력을 통해 가정폭력 피해 아동을 위한 제도 및 정책 개선에도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