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기원 기자
  • 입력 2020.06.22 17:14
대구달성군이 2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폭염 취약계층 600가구에 간편식·위생 키트를 전달한다. (사진제공=달성군)
대구 달성군이 폭염 취약계층 600가구에 전달할 간편식·위생 키트. (사진제공=달성군)

[뉴스웍스=윤기원 기자] 대구달성군이 폭염 취약계층 600가구를 대상으로 ‘행복 나눔, 안부 묻기’ 사업을 2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벌인다.

달성군은 공무원 300명이 직접 대상 가구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폭염 피해 예방 등 안전을 점검하는 '행복 나눔, 안부 묻기 사업'을 통해 폭염 취약계층을 꼼꼼히 챙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간단히 데워 먹을 수 있는 삼계탕, 곰탕, 전복죽 등 간편식 및 여름용 덴탈마스크, 쿨파스 부채 등이 담긴 위생 키트를 전달한다.

또 폭염 대비 행동 요령, 긴급복지 특별 지원사업 안내, 코로나19 예방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에 대한 정보 등 생활 전반에 관한 꼭 필요한 정보를 꼼꼼히 제공하는 등 이들의 어려움을 청취·해소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선다.

아울러 미리 유선을 통해 주거 안전 확인, 냉방 및 생활 전반의 어려움을 충분히 경청한 후 간편식 등 물품을 비대면 지원할 계획이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폭염에 취약하신 분들이 무더운 여름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창구는 연중 상시 운영되고 있는 만큼 군민 여러분이 주변 이웃의 어려움에도 항상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달성군은 2013년부터 하절기·동절기로 나눠 매년 2회 '행복 나눔, 안부 묻기 사업'을 전개해오고 있다. 매년 300명 이상의 공무원이 참여해 고독사 등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취약계층의 생활 전반을 살펴 지원 가능한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