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6.23 11:03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 야경 투시도 (사진제공=금호산업)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 야경 투시도 (사진제공=금호산업)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금호산업은 오는 7월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수동에서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을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수동 22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8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267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은 청수행정타운과 원도심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더블 생활권 단지다. 청수하나로마트와 천안중앙시장, 홈플러스 천안신방점,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문화시설인 롯데시네마도 인근에 예정돼 있다. 주요 공공 기관인 대전지방법원,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세무서, 우체국, 국민연금, 동남경찰서가 가깝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천안역과 KTX·SRT 천안아산역이 가까워 주요 도시 이동이 편리하다. 또 경부고속도로와 남부대로, 천안대로, 서부대로 진출입도 편리해 천안 도심 이동 및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수도권1호선 청수역(추진 중)도 계획돼 있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청수초와 청수초병설유치원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구성초, 가온초, 가온중, 청수고 등 초·중·고교가 단지 반경 1㎞ 내에 밀집해 있다. 청수도서관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수도산 산림공원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청당호수공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청당체육공원, 천안삼거리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이 가깝다.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은 단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베이 평면 등 ‘금호어울림’ 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일부세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알파룸이 제공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카페테리아 등이 조성되며, 손님들이 편하게 묵고 갈 수 있는 게스트 하우스도 단지 내에 마련된다. 아이들의 건강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놀이터도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215-6번지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하반기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