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0.06.23 11:12

대남전단 살포 연일 예고…"어떤 합의나 원칙에 구애되지 않을 것"

탈북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 회원들이 지난해 4월 14일 경기 연천군에서 대북 전단 50만장을 날려 보내고 있다 (사진=자유북한운동연합 제공)
탈북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 회원들이 지난해 4월 14일 경기 연천군에서 대북 전단 50만장을 날려 보내고 있다 (사진=자유북한운동연합 제공)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3일 북한의 대남전단 살포를 판문점 선언 위반이라고 지적한 한국 정부와 여당을 겨냥해 '철면피한 망동'이라며 반발했다.

노동신문은 이날 '북남(남북)관계 파괴자들의 뻔뻔스러운 추태'라는 제목의 정세론해설에서 북한의 대남전단 살포 예고에 대한 통일부와 여당의 최근 입장에 대해 "도적이 매를 드는 철면피한 망동이 아닐 수 없다"고 보도했다.

최근 북한의 대남전단 살포 예고를 두고 통일부가 "명백한 판문점 선언 위반으로 볼 수 있다"고 밝힌 것과 더불어민주당이 "명분도 실리도 모두 잃을 행태"라고 논평한 것에 대한 반응으로 분석된다.

노동신문은 현재 남북관계가 최악의 상황으로 치달은 원인은 남북 간 합의를 먼저 파기한 남측에 있다고 거듭 주장했다.

신문은 "합의 위반에 대해 논할 것 같으면 남조선 당국은 입이 열 개라도 말할 자격조차 없다"며 "북침 전쟁연습을 포함한 온갖 적대행위를 감행하고, 삐라 살포 망동을 묵인하는 등 북남 합의사항들을 체계적으로 위반하고 파기해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추호의 양보나 자비도 있을 수 없고 그 죄악의 대가를 깨끗이 받아내야 한다"면서 "전체 인민의 의사에 따라 계획되고 있는 대남보복 삐라 살포 투쟁에 그 어떤 합의나 원칙에 구애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