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06.24 09:22
김은희(왼쪽부터), 이채명, 김선화, 박정옥 안양시의회 의원이 의정활동 우수의원 상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의회)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안양시의회 박정옥(도시건설위원장)·김은희(총무경제부위원장) 및 이채명(보사환경부위원장) 의원이 각각 행정감사분야·예산절감분야·의정활동개선분야에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3기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의원을 지난 2012년도부터 매년 포상함으로써 지방 의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궁극적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박정옥 위원장은 집행기관의 행정·예산집행 관련 면밀한 감사를 수행하고 향후 방향까지 제시하여 행정감사분야에서 그 활동을 인정받았으며, 김은희 부위원장은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등으로 활동하면서 효율적인 예산편성 및 집행을 유도했다는 점에서 그 공을 인정받았다. 마지막으로 이채명 부위원장은 SNS를 활용한 시민소통 활동을 전개하고 의원·직원 간 소통의 시간을 수차례 추진하는 등 의정활동을 개선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선화 의장은 “평소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많은 지역주민들과 공감하고 소통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