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06.24 10:20
안산시청사 전경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청사 전경 (사진제공=안산시)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안산시는 주민참여예산제의 일환으로 내년도 예산편성방향, 투자우선순위 등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다음달 31일까지 예산편성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한정된 재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편성, 운영하고 재정운영의 투명성 및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설문 내용은 예산편성 방향, 중점 투자방향 및 일자리정책 과제, 분야별 투자우선순위, 주민참여예산제 및 성인지예산제 인지도 등 4개 부문 2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설문 결과는 2021년도 안산시 예산편성 방향 및 투자우선순위,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반영하고, 모든 사업부서에 통보해 예산편성에 적극 활용하도록 하는 등 예산의 편성과 집행과정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된다. 이는 또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시는 다음달 31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취지에 맞도록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로 추진한다.

설문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구청 민원실을 방문해 비치된 설문서를 작성하거나 시 홈페이지 배너창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과 주민이 바라고 공감하는 예산이 편성되고 집행될 수 있도록 설문조사 결과를 내년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설문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